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캐나다 세이트(SAIT) 컬리지: F를 피해야 하는 이유
    체류/캐나다 컬리지 생활 2020. 11. 9. 03:47
    반응형

    1. F를 받으면 안 좋기 때문

     그냥 F는 무조건 안좋은 것이죠. Fail의 약자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F를 피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데, 이때는 반드시 과목 철회를 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Grade는 W(Withdrawal)만 찍히고 학점에는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보통 과목마다 강사가 이 규정에 대해서 설명해 주니, F의 대상이 될 것 같다 싶으면 바로 신청해야 합니다. 예전 F를 받으면 어떻게 되는지 쓴 이 있으니 참조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2. 족보를 찾는 친구

     저를 굉장히 의존하는 친구가 있습니다. 초기에는 도움이 될까해서 친해졌던 친구인데, 이렇게 학업을 멀리할 친구인줄은 몰랐습니다. 저는 학점을 꽉 채워 2학기 만에 수업을 끝낸 상황인데, 마침 이 친구가 자료 좀 달라고 하네요. 자료를 정리하다 이 친구가 자기 아이디로 들어가서 기존 수업과 얼마나 매칭이 되는지 봐달라고 합니다. 90%이상 매칭이 되면 해당 과목을 수강하고 손쉽게 학점을 받겠다는 의도겠지요?

    확인 결과 안타깝게도 과제가 추가 되었으며, 기존 과제도 일부 수정이 되었네요. 그대로 카피했다간 또 다시 F를 면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F 이야기가 나온김에 친구 학점을 봤더니.... 총 학점이 3점이 안되는 군요.

    3. 기록은 영원히

    어찌된 영문인지 봤더니, Fall 2019 학기에 F를 두개 받았습니다. 물론 재시험을 쳤지만, 두 과목 다 재시험 탈락.. 

    어차피 재수강 하면 되는 것 아닌가? 생각할 수 있는데요. 여기는 재수강 하게 되면 갈아 엎는게 아니라, 이전 기록도 남고 재수강 이력도 남게 됩니다! 그 와중에 패스 과목도 NP (Not Passed)를 받은 모습이네요.. 학교 좀..

     

     

    그리고 이 친구는 F 받은 과목을 다음 학기인 Winter 2020에서 각각 A- 와 A를 받게 됩니다. 둘 다 온라인으로 재수강 했는데, 역시 온라인이 훨씬 쉽긴 한가봅니다. 그 와중에 NP 했던 과목도 P(패쓰)를 받았군요. 

    그런데 학점이 문제 입니다. 해당 학기의 학점은 3.68로 높은 학점이지만, 총점은 2.87 입니다. 얼마나 암울 합니까?

    이유인 즉, 총 학점을 계산할 때는 여전히 F 두 개가 포함이 됩니다. 

     

     

    Attempt Hours를 보면 Fall 2019 학기의 9학점과 Winter 2020학기의 9학점을 더한 18학점이고, 그 중 Passed 한 학점은 15학점에 불과합니다. 결국 총점에서 F는 빠지지 않는 것이죠. ㅠㅠ 

    앞서 언급했던 학점 철회를 하면 W라는 레터는 찍히지만, 학점에 반영이 되지 않는 이점이 있습니다. 즉, 재수강인 것을 들키지만, 학점은 지킬 수 있는 셈입니다. 만약, 저 친구가 W를 했다는 가정을 하면, Attempt Hours에도 15학점이 찍혔을 것입니다.

     

    왜 이 꼴이냐고 했는데, 자기도 모르겠다고 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