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캐나다 이민

TR to PR pathway 타임라인 | TR to PR 프로세싱 타임 | 영주권 나오기 시작

작업의신 2021. 7. 17. 09:05
반응형

 신규 스트림이 생긴 이래 사람들이 eCOPR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e-Confirmation of Permanent Residence) 전자 문서로 받는데, 이것 때문에 e가 붙은거 같습니다. 각설하고, 5월 6일 TR to PR 스트림이 생긴 이래, COPR(사실상 영주권 프로세스 완료)을 받은 사람들이 나오고 있어요!

 

 6월 초에 COPR을 받았다는 글을 보긴했지만, 한 달만에 받는 말도 안되는 속도라 생각하여 무시했었는데, 사실에 가깝다고 보여집니다. Express Entry 저리 가라는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슬픈 사실은 AOR을 받은 사람에 한해서인데, 이현재 기준으로 지원서 오픈 12분 안에 지원한 사람들이 받은 것으로 보여지네요.  

 

 TR to PR Pathway 정보 교환 포탈에서는 Alberta2018 이라는 사람이 유명인사인데, AOR도 제일 빨리 받았고, Link to GCkey도 제일 빨리 된 사람입니다. 그런 그가 7월 13일에 eCOPR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부럽네요.

 두 번째로 오픈 9분만에 접수한 agai432/Frisk 라는 사람도 같은 날 eCOPR을 받았구요. 이로써 AOR을 받은지 약 두 달만에 모든 프로세스가 종료 된 것이에요. EE보다 훨씬 빠르네요.

결국 빨리 AOR을 받기를 기다리는 수 밖에 없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순차적으로 나가는 것 같던 리뷰가, 지금은 뒤죽박죽이 되었습니다. 40분 내로 접수한 사람은 AOR을 못 받았지만, 3시간 뒤에 접수한 사람이 AOR을 받는 현상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검토원들을 대거 투입한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랜덤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또 무한 기다림이에요. 다들 좋은 소식 갖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