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상

한국 방문 단기 유심, 한달 유심 이심? eSIM 이란?

작업의신 2023. 11. 1. 00:36
반응형

해외 본인인증용 유심

 

캐나다에서 지내면서 한국에 본인인증을 해야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저는 본인인증용 유심으로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중인데요. 매달 나가는 3300원이 4년 쯤 되니까 부담스럽긴 하네요. 예전에는 이벤트성으로 1100원짜리도 있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2500원 이하는 찾아보기가 힘드네요.

 

 

이번에 한국에 방문하면서 알뜰폰 요금제를 변경해서 사용하려 했으나 프로모션이 없는 요금제는 2만원 후반 ~ 3만원 정도는 써야 한달은 넉넉히 쓸 수 있겠더라구요. 이 기준은 데이터 15GB 통화 300분 문자무제한 기준입니다. 하지만 새로 가입하게 되면 첫 달 프로모션으로 17000원에서 2만원 초반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한국 단기 방문 한달 유심

 

한국 단기 방문 유심으로는 특별한 곳을 선택하지 않았어요. 그냥 네이버 검색 했을 때 상단에 노출되는 곳 두 세곳만 비교해보고 선택했습니다. 실제로 서비스 가격은 비슷하지만 배송비 별도인지 포함인지 차이에 따라 최종 가격이 차이났습니다. 예를 들어 유심 30일짜리 구매는 2만원인데 어떤 곳은 배송비를 붙여 2만 4천원이 최종금액이 됐어요.

 

 

한국 단기 유심 인천공항 픽업

 

인천공항 픽업 옵션도 무료인 줄 알았는데, 배송비보다 더 비싼 8천원을 내야했습니다. 이유는 24시간 대기와 키오스크 비용 때문인 것 같았습니다. 다른 여행사 키오스크를 빌려서 유심을 나눠주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맘편하게 집으로 배송을 했습니다. 

 

 

유심(USIM) e심 (eSIM) 구분

 

이번에 유심을 구매하면서 e심 옵션이 너무 많이 나왔었습니다. 자연스레 이심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이심이 물리적인 유심이 필요 없기 때문에 훨씬 편하다는 걸 알게됐어요.

하지만 가격이 더 비쌌기 때문에 저는 이심으로 구매하진 않았습니다.

 

유심은 유리가 흔히 알고 있는 작은 카드 칩입니다. 휴대폰 단말기에 물리적으로 제거하거나 교체할 수 있어요. 다양한 크기로 점점 작아지면서 나노 유심까지 나왔는데요.

2022년 9월부터는 이심으로 통신사 네트워크 접속 정보를 내려받는 개통 방식이 추가 되었다고 합니다. 두 유심의 역할은 완전히 동일하지만, e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단말기에 eSIM이 내장되어 있는 모델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모델의 경우 USIM 과 eSIM으로 하나의  폰으로 두개의 전화번호를 쓸 수 있어요! 단말기마다 eSIM 장착 여부가 다르니 구매전 확인하고 구매하는 게 좋을 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