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상

토론토 피어슨 국제공항에서 인천 국제공항 비행 시간 경로 | 캐나다에서 한국 비행 시간 경로

작업의신 2023. 10. 25. 10:15
반응형

 

 

 

캐나다에서 한국 비행 시간

 

제가 에어로포인트로 결제 한 비행기 예약 현황을 확인하다 화들짝 놀랐네요. 예전에 토론토 피어슨 공항에서 인천 국제 공항까지 가는데 직항 13시간 내외였고, 한국에서 토론토까지 가는데 12시간 내외였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토론토에서 인천가는 것을 확인하다 비행시간이 15시간 20분이 찍혀있는 걸 보고 잘 못 봤나 싶었어요. 제가 타고 가는 비행 기종이 출력이 너무 낮아 이렇게 느린건가 싶기도 했습니다.

 

 

토론토 피어슨 공항에서 인천공항 비행 경로

 

알고보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러시아 항공을 가로지르지 못하고 우회하게 되었기 때문이네요. 기존에 13시간 정도 걸리던 토론토 인천 비행노선이 1시간 정도 늘었다고 합니다. 지금 보니 토론토발 인천행 항공 구글맵도 14시간 30분으로 나오는데, 왜 저의 비행시간은 15시간 20분으로 2시간이나 늘어난 건지 의문이에요.

 

캐나다에서 한국 비행 시간 늘어난 이유

 

현재 토론토에서 인천행 비행 경로를 보면 완전 북태평양을 가로질러 우회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회하게 되면서 항공기 값도 더 올랐는데요. 예전에는 에어로포인트로 계속 금액을 조회했을 때, 토론토 인천 왕복 9만 포인트 정도 나왔었는데, 2023년 3월경에는 11만 포인트 정도 나왔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직항 기준 13만 포인트 정도로 나옵니다. 

 

 

원래 토론토에서 인천으로 비행할 때, 북극쪽으로 날아서 러시아를 가로지르는데 전쟁 때문에 러시아 영토로 갈 수 없게 됐습니다. 2022년  3월에 유럽연합이 영토내 러시아 항공기 진입 금지를 시키자 러시아도 36개국 항공사에게 러시아 영공 비행을 금지했습니다. 근데 러시아 영공 비행 금지를 당하지 않은 항공사도 안전상의 문제로 다들 우회하고 있다고 하네요. 지도에 문외한이었는데 러시아가 저렇게 큰 줄 몰랐네요.

 

 

미국 캐나다에서 한국 비행 시간 늘어난 이유

 

북태평양을 가로즈르게 되면 10월부터 3월까지는 서쪽에서 동쪽으로 강한 제트기류가 형성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원래 1시간 남짓 늘어날 예정이었던 비행시간이 최대 2시간 가량 늘어날 수 있게 된답니다. 또한 제트기류로 인해 비교적 안정적이었던 기존 비행과 달리 비행기 흔들림이 잦을 수도 있겠네요. 오랜만에 가는 한국행인데, 아이들과 비행기에서 15시간 30분 가량을 있어야 하다니 너무 걱정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