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캐나다 컬리지 생활

코네스토가 컬리지 WES 학력인증 컬리지 전송 | 캐나다 컬리지 한국 고등학교 학력인증 | 온타리오 컬리지 지원

작업의신 2022. 8. 10. 20:15
반응형

엊그제 결제한 WES의 추가 학력인증이 바로 온타리오 컬리지 사이트로 전송이되어 8월 9일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틀만에 업데이트가 된 것 같은데, 이렇게 빠른걸 계속 기다리고 있었네요...

아무튼 온타리오 컬리지에 들어가보면 새로운 메시지가 떠 있습니다.

클릭해보면, 서포팅 다큐먼트가 추가되었으니 확인해라는 문구입니다.

서포팅 다큐먼트란에 가보니 Evauation Report 하나가 떠있네요. 저 서류는 WES에서 보낸 전자 학위인증 파일입니다. 그냥 오리지날 Evaluation 서류의 스캔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도 다운로드 하여 어떤 서류가 제출되었는지 볼 수 있는데요.

앞선 글에서 언급했지만, 지로로 받는 WES 인증 서류에는 고등학교 성적이 Course by Course로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그냥 이수했다는 WES 인증만 있습니다. 그래서 도데체 컬리지에서는 어떻게 학력을 평가하는지 궁금했는데요, 실제 전송되는 파일은 WES 평가파일 + 오리지날 스캔본을 통째로 보냅니다.

즉, 저희가 WES에서 볼 수 있는 파일은 하기에 보이는 Course by Course Analysis가 끝입니다.

하지만 실제 컬리지가 받는 파일은 위의 학력인증 파일과 더불어 제가 적은 지원서 및 고등학교 성적서 등 모든 오리지날 파일들을 다 스캔하여 보냅니다. 다른것은 WES의 스탬핑이 있다는 것 뿐입니다. 결론적으로 WES에서 컬리지로 보낸 총 페이지수는 12페이지이며, 제가 WES에서 볼 수 있는 파일은 6페이지 (WES의 인증파일) 뿐입니다.

이로써 어떻게 컬리지가 고등학교 성적을 평가하는지 알았네요. 모쪼록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