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캐나다 컬리지 생활

캐나다 코네스토가 컬리지 ELS 시간표 변경하기

작업의신 2023. 8. 28. 09:58
반응형

코네스토가 컬리지 시간표 옵션


원래 컬리지 수업은 보통 고정 된 시간표로 진행됩니다. 시간표는 보통 사람 수에 따라 A반, B반 같이 나눠지게 되는데, 이때 A에서 B로 시간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대학교처럼 원하는 과목을 원하는 시간대에 맞추는 것은 안됩니다.

코네스토가 컬리지 시간표 변경 방법


변경 방법은 간단한데요, 그냥 학생 포털에 들어가서 My courses 탭에 들어갑니다. 그런 뒤 Change Academic Block 탭을 클릭하면 됩니다. 


현재 아내가 선택한 ELS 프로그램에서는 변경 가능한 옵션이 하나 밖에 없네요. 제가 세이트에 다닐 때는 Applied of Bachelor degree라서 대학교 학사 수업 처럼 원하는 과목을 시간표에 배치할 수 있었는데요. 생각해보니 그것도 엄청난 자유도가 있는 것은 아니었고, 그냥 일부 교양과목에 한해서 였습니다.

위에 스크린샷이 현재 시간표이고, 아래의 스크린샷이 변경 가능한 다른 옵션의 시간표입니다. 아내는 기존의 시간표가 더 일찍 수업이 끝나므로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수요일엔 아이들 픽업으로 인해 자리비움을 해야 할 것 같네요.

코네스토가 온라인 ELS 장점


아이들 픽업으로 인해 일부 수업에 Full time으로 참석 할 수 없을 것 같으면 강사에게 말한 뒤 그 시간은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결석 처리는 되지 않으며, 수업은 녹화본까지 제공된다고 합니다. 왠지 실시간 수업이 아닌 이미 녹화본 수업을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시간과 장소 제한 없이 학습 할 수 있는 건 정말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