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캐나다 컬리지 생활

캐나다 입국 규제 | 학생 입국 시, 2000불 준비 해야...?

작업의신 2021. 2. 2. 22:43
반응형

 안녕하세요, 팟 캐스트를 통해 저번주 금요일에 난 뉴스를 오늘에야 들었네요. 딱히 뉴스를 보고 듣는게 아니라, 출근 시간에 듣는 때 늦은 팟캐스트를 들으며 정보를 취하고 있습니다.

 

1. 새로운 규제

 변종 코로나 및 기존 코로나 커브를 꺽기 위해 정부에서 해외 여행객에 대한 새로운 규제를 내놓았습니다. 바로 2월 3일 부터 시행되는 여행객 규제는 생각보다 강합니다.  

 CIC 홈페이지에는 새로운 코로나에 대한 대책이라고만 나와있는 것 같네요. 여튼 치사율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전염성이 굉장히 높다고 라디오에서 말하는 것으로 보아, 아직 원조 코로나 백신도 들여오지 못한 캐나다가 강력대응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 자가격리 자가부담

 입국 공항은 몬트리올, 토론토, 캘거리 그리고 밴쿠버 국제공항에 해당되고, 여기를 통해 들어오는 여행객은 반드시 정부에서 지정한 호텔에 최소 3일을 자가비용으로 머물러야 합니다. 그런데 여러 기사에서 추청한 이 자가격리 비용이 2000불 수준으로 보고있습니다. 호텔에서 코로나 검사까지 해결하는 시스템이라 정부 승인이 있는 곳만 가능합니다. 

 

2월 3일부터 시행이니, 당장 오늘 출발해도 자가격리 대상에 해당되네요. 

 

 

그런데 마스크 안 쓰고 다니는 사람이 많은데, 기존에 있는 사람들도 좀 통제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