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상

캐나다에서 클래스101 구독 중 | 클래스101 구독 후기

작업의신 2024. 1. 29. 10:44
반응형

 

클래스101 구독 계기

 

2022년 12월에 클래스101 한 달 무료체험으로 거의 두 달 사용을 한 후 (아내 것 까지) 1년 뒤인 2023년 12월에 1년 구독을 했습니다. 처음 두 달 체험을 할 때, 너무나 방대한 자료를 단기간에 급하게 많이 들었어요. 그 중에 실행해 본 것이 아마존셀링. 적자의 폭에 빠져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는데, 지금 돌이켜보면 어느 부분을 간과했는지 보입니다.

 

올 해 보면 좋을 내용을 저장해보니 대략 80가지 강의가 되네요. 물론 실제로 들었을 때 별로인 강의는 그냥 패스합니다.

 

 

클래스101 아쉬운 점

 

2027년까지 반드시 달성할 목표 중 하나는 영어입니다. 그냥 영어 아니고 교포정도로 영어를 씹어먹을 정도로 잘하게 되는것이 목표입니다. 영어가 없으면 달성하고자 하는 커리어 레벨캡에 부딪히게 될 것 같아요. 근데 영어 강의가 너무나도 많아서 어떤 것 부터 봐야할지 막막합니다. 일단 자존감 회복부터 하려고 하는데, 오래된 강의는 업데이트가 안되고 참고 사이트는 폐쇄된 경우가 많은 것이 아쉽습니다. 하기 영어 자존감 회복 강의는 영어 성향 테스트를 기반으로 코칭해주는 강의인데 성향 사이트 자체가 폐쇄됐습니다.

 

클래스101 캐나다 컨텐츠

 

 

아쉽게도 캐나다에 대한 컨텐츠는 없습니다. 그래도 미국 관련 컨텐츠는 조금 있는 편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주식, 미국 부동산, 미국 채권 등 말이죠. 그 중 미국 부동산 강의를 조금 들어봤는데, 상당부분 캐나다와 닮아 있어 기본 구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만약 저장해 놓은 강의를 다 듣는다면, 나머지는 기존 취미를 살리는 강의를 들으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