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상

이야...인천공항 입국 후 확진된 중국인 도주

작업의신 2023. 1. 5. 12:05
반응형

오미크론 하위 변위 XBB.1.5

벌써 코로나로 삼년 넘게 온 세계가 고통 받고 있네요. 변이도 무수한 변이가 나와서, 이번에 뭐 오미크론의 하위 변위인가 나왔다고 하던데 심각하네요. 한국에 저희 가족은 전부 또 변이에 다 감염되어서 며칠 고생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아버지가 이발하시는 중에 미용실 아주머니가 보건소로부터 확진 문자를 받았다네요. 그날 바로 감염... 몸이 안좋고 감기 기운이 있으면 좀 쉬시면 될텐데, 아직 한국은 그게 안되나 봅니다. 

인천공항 입국 후 확진 중국인 도주

아무튼 기사를 읽다보니, 중국에서 입국한 40대 남성이 확진 판정을 받고, 격리 시설로 이송되었는데, 이송차에서 하차하자 마자 바로 도망갔다는 기사가 나왔네요. CCTV로 확인하는데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니, 곧 우리나라도 감염율이 상당히 오를 것 같은 걱정입니다. 미국은 올 겨울 또 다시 코로나가 덮칠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네요.

저는 이제 곧 공사가 시작되어, 현장 상주가 의무가 되는데 큰일입니다. 빨리 재택 가능한 포지션이나, 하이브리드 포지션을 구하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제 회사에서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요. 

이번 겨울 여행은 나이아가라 폭포에 다녀왔는데, 비교적 비수기에 다녀왔습니다. 보통 크리스마스 주부터 매우 붐비기 때문에, 저희는 12월 18일부터 다녀왔어요. 사람이 생각보다 있어서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녔는데, 이제 관광지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람들을 보기 힘듧니다.

오미크론 하위변위가 감염율은 높지만 증상이 그렇게 심하지 않다고 하는데, 저희는 아직 코로나를 한번도 거치지 않아서 너무 걱정되네요. 모쪼록 마스크를 또 쟁여놔야 겠어요. 다들 건강 조심하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