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캐나다 이민

오랜만에 접한 신규 이민 프로그램 | 기회라고 생각하는 이유

작업의신 2022. 2. 7. 02: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 글에서 말씀드렸듯이, PR을 받고 난 뒤 이민 프로그램에 대해 신경도 안쓰고 있습니다. 너무나 당연한 것이 여기서 머물 것이 아니라, 정착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얼마전 봤던 Accelerated Alberta Tech Pathway 가 2022년에 영주권을 얻을 수 있는, 마지막 쉬운 기회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접수하면 EE가 최소 1년이 걸린다고 하니, EE 풀에 얼마나 많은 인원이 적체되어있는지, 또한 처리 되지 못하고 있는지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원래 EE 스탠다드가 6개월이라고 하니, 두 배이상 지체되고 있는 셈입니다. 

Fedral Skilled Worker 추첨은 2020년 12월인가요? 그때 부터 전혀 추첨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추첨을 해도 코로나 사태로 인해 입국이 힘들고, 또한 영주권을 받은 사람들이 포기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이런 노력과 시간을 캐나다 내 사람들에게 투자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로 인해 매우 많은 사람들이 EE-CEC (캐나다 경험 이민)을 통해 선발되었죠.

정지되었던 FSW가 재개되면 EE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요?

애초에 FSW나 CEC나 다른 프로그램이라서 점수에 영향은 없을 것 같지만, 만약에 FSW가 재개된다고 하면 지금껏 쌓여있던 인원을 EE 스탠다드에 맞게 쳐내려면 타 EE를 늦추거나 중단할 수 밖에 없을 것이고, 그 사이에 2년 이상의 경험자 등 높은 점수 인원이 쌓여 EE-CEC 또한 점수가 높에 유지될 것이에요. 이는 많은 전문가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계시죠. 결국 IRCC에 한정된 인원으로 인원을 쳐내기 위해서는 지금처럼 어떤 한 프로그램을 일시중단하고, 집중적으로 쳐내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PNP 프로그램에 집중하고 있는 것처럼, 알버타 테크 패쓰웨이 또한 빠르게 처리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민 프로그램에서 누구도 미래를 예측할 수 없지만, 기회가 된다면 반드시 잡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격이 됐을 때, 쿼터가 닫혀 기회를 잃지 않았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