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상

미국 캐나다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 50% 저렴하게

작업의신 2023. 10. 2. 12:54
반응형

 

 

알아 볼 내용

 

북미 (캐나다, 미국)에서 아마존이란?

 

아마 북미에서 아마존을 사용하지 않고 지내기란 많이 불편할 것입니다. 요즘은 대형마트도 배달개시를 했지만,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이나, 처음부터 배송비가 붙기도 합니다. 또한, 아마존 프라임 배송에 비해 현저히 느리기 때문에 기동성이 떨어지는 학생에게 아마존은 정말 편한 수단이에요. 저 또한 아마존 덕분에 캐나다 초기 정착 시 차량 없이도 많은 가구와 유아용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었답니다.

 

 

아마존 캐나다 프라임 멤버쉽 연간 플랜

 

캐나다에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은 일반 회원으로 구매할 경우 월 9.99 CAD, 연간으로 결제 할 경우 연 99.00 CAD 입니다. 저는 세이트 컬리지를 2023년에 졸업했기 때문에 2024년에 계정을 일반으로 스위칭 했는데요. 이번에 아내가 코네스토가 컬리지에 풀타임으로 등록하게 되면서 학생 플랜으로 다시 변경하려고 합니다 (물론 아내 계정으로요)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 학생 할인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은 일반 회원 멤버쉽과 혜택이 같습니다. 하지만 할인은 무려 50%나 됩니다. 기본 할인이 50%이고 첫 6개월간은 무료입니다. 즉, 첫 해에는 거의 75%의 할인 혜택을 받는 것과 같은 셈입니다. 아마존이 무조건 저렴한 것은 아니니 아마존을 무조건 사용해야할 이유는 없지만, 아마존을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프라임은 거의 필수입니다. 빠른 배송과 더불어 환불에 대해서도 아주 관대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환불을 많이 해도 블랙컨슈머로 분류될 수 있는데요. 저는 연 평균 20회 정도 리턴을 했더라구요. 이번에 첫 경고 메일을 받았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 학생 요금

 

 

아마존  프라임 학생 플랜의 요금은 정확히 일반 요금의 약 50% 할인가입니다. 월 4.99 CAD 또는 연 49 CAD로 이용가능 합니다. 프라임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프라임 제품의 경우 이틀 배송, 또는 최소 당일 배송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 넓은 대륙에서 이 정도 배송을 받는 다는 건 정말 엄청나죠.

 

 

아마존 프라임 혜택

 

아마존 프라임 학생 혜택은 일반 프라임 멤버쉽과 똑같습니다. 이틀 배송과 엔터테인먼트 옵션이 공짜로 제공됩니다. 여기에는 프라임 비디오, 프라임 뮤직, 프라임 게임등이 있는데, 그나마 제가 사용하는 것은 프라임 비디오 정도입니다. 또한, 디지털 코믹북이나 텍스트북도 대여가 가능한데, 사실 학생에게 이용가능한 책이 별로 없어서 교제비를 줄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 외 기타 기능까지 원래 멤버쉽과 동등하게 제공됩니다. 

 

 

아마존 프라임 악용 : 학생 아닌데도 학생 할인 가능한가요?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의 논란은 제가 캐나다 왔을 때인 2019년도 전 부터 계속 됐습니다. 학생이 아닌 사람들도 너무나 쉽게 학생 멤버쉽을 얻을 수 있으며, 특별한 검증도 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지금도 그럴듯한 학교 이메일과 졸업일자만 넣으면 당장 6개월 무료 멤버쉽이 가능합니다. 랜덤으로 등록된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발송되는 것 같네요. 저는 학교 다닐 때 한번도 확인 메일을 받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Reddit 이란 북미 커뮤니티에서는 이것을 악용하여 50% 할인 가격으로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 보였습니다. 저는 졸업했지만, 이번에 멤버쉽을 취소하려고 보니 또 다시 학생 할인이 가능했는데요. 대부분의 캐나다 대학은 오랫동안 메일 계정을 살려두기 때문에 설사 인증 메일이 와도 쉽게 인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의하면 4년 이후에는 반드시 재인증 메일이 오며, 일반 멤버쉽으로 변경할 것을 권하는 메일이 온다고 합니다. 아마존 공지에도 최대 4년 동안만 학생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걸로 봐서, 4년 전에는 딱히 학생인증을 안하는 것 같네요. 하지만, 어떤 윤리문제가 발생할지 모르니 저는 정규 금액으로 변경했고, 지금은 해지하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