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니들이 몰려올것 같은 당근라페 만들기생활/일상 2018. 10. 14. 22:04반응형
색다른 당근맛을 즐기는 방법은? 당근라페 만들기
얼마전 회사 언니와 같이 화이트와인 식초를 직구 했어요.
요즘 마켓컬리를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컬리에선 이 식초가 2만원대인 반면 직구를 하니 1만5천원 정도 하더라구요.
둘이서 구매해 배송비도 줄였으니 돈은 썼지만 아꼈다는 아이러니한 뿌듯함으로 매우 만족 해 하구 있어요:-)
그럼 이 식초로 뭘 하면 좋을까? 생각하던 중 회사 언니가 당근라페를 이 식초로 만들었더니 정말 맛있더라는 말을 듣고!
안그래도 유튜브 보던 중 당근라페를 발견하여 만들어볼까 하던 차에 잘됐다 싶어 만들게 되었습니다.
일단 재료는 채썬 당근, 올리브 오일, 식초 or 레몬즙, 소금, 후추(개인취향)
이렇게 간단하게 준비 해 주시면 됩니다.
채칼이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없는 관계로 전 손으로 채썰어서 간격이 일정하지 않아요..
간격이 일정해야 숙성이 골고루 되어 더 맛있다고 하니 채칼 사용을 추천드려요!
올리브오일도 기본 올리브오일이 매진이라 로즈향 올리브오일을 구매해 사용했는데 향은 생각보다 인위적이지 않아서 좋았어요.
과연 당근라페에 사용해도 괜찮을지는...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란-, 이것이 직구로 구매한 화이트와인 식초입니다.
이탈리아 제품이구요. 당근라페에 해도 맛있지만 그냥 샐러드에 드레싱으로 뿌려먹어도 맛있다고 해요.
블로그 검색 해 보니 풀떼기는 좋아하지 않는데 이 식초로 요즘 샐러드만 먹고있다는 분도 있더라구요.
당근라페의 정해진 레시피는 없더라구요. 찾아보니 모두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하여 넣어서 저도 제 입맛에 맞춰서
올리브오일 한큰술, 식초 한큰술, 소근 3꼬집, 후추는 톡톡으로 넣어주고 버무려 줬어요.
생전 당근라페를 먹어본적이 없는지라 이게 제대로 된 당근라페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비쥬얼은 그럴싸 하네요.
만들고 바로 먹기보다는 최소 30분 정도 냉장고에 숙성시켰다 먹는게 더욱 맛있다고 해요.
저는 3일정도 숙성시킨 후에 먹어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건강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 야채 잘 챙겨드시지만 색다르게 당근라페로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생활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프라이어로 베이킹 도전! 바나나브레드 만들기 (0) 2018.11.12 아내를 위한 유부초밥 만들기! (다된 재료에 밥 뿌리기!) (1) 2018.10.17 에어프라이어로 군밤 가능할까? (feat. 우리는 실패) (0) 2018.10.09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커피로 홈카페 즐기기 (feat.초코치노) (0) 2018.10.05 2018 부산 벡스코 베이비페어 & 키즈 페어 (부베키), 예비맘의 필수 코스~ (0) 2018.10.01